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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 섹션에서는 유용성 테스트 기술인 ISO-9244-11 (Bevan, 2000)에 따라 I-타입 DMML을 사용할 때 대화식 애플리케이션 개발 프로세스의 효율성을 평가 합니다. 유용성 평가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. 도 22 및 23에서와 같이 참가자 들은 대화식 응용 프로그램에 익숙하지 않았고 개발에 대 한 이전 경험이 없었습니다. 실험에 앞서 일 설명도 24 및도 25에 도시 된 바와 같이 적절 하였다. . (오른쪽) 손이 빨간색 블록에 접근 하 고 있습니다. ⇒ 접근 방식 효과: 전체 개발 프로세스 중에 리소스나 기능이 효과적으로 제공 되는지, 개발 프로세스 중에 발생 하는 오류 수 또는 개발 프로세스가 완료 된 후의 오류가 측정 되는지 여부를 나타냅니다. 목록 1은 상호 작용이 발생 했을 때 각 I 형에서 피드백을 처리 하는 I 형 처리기의 자동 생성 된 응용 프로그램 코드 템플릿의 예입니다. I 형 핸들러에 사용자 피드백 (비주얼, 사운드, 햅 틱 등)을 구현 해야 합니다.

예를 들어 사용자가 큐브 블록을 사용 하는 경우 특정 I 유형 처리기가 호출 됩니다. 그런 다음 손아귀의 신뢰도 수준, 손 정보 및 개체 정보가 매개 변수로 전달 됩니다. 이러한 정보는 응용 프로그램 개발자가 색 또는 사운드 효과 변경과 같이 파악 된 개체에 피드백을 추가 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. 응용 프로그램에서 그림 4와 같이 둘 이상의 상호 작용이 필요한 경우 I-그래프는 각 I 형을 나타내는 하위 그래프의 합집합 일 수 있습니다. 응용 프로그램은 선택 된 I-유형으로 구성 되며 I-그래프를 나타냅니다. 다양 한 응용 프로그램은 다양 한 I-그래프의 조합으로 구성 되어 있습니다. I-그래프의 조합에서, 우리는 또한 상호 작용 패턴을 추출 할 수 있습니다. 이 기능은 상호 작용 패턴을 분석 하는 데 유용할 수 있습니다. I 형에 의해 구성 된 3 계층 그래프 구조. I i i i.

상호 작용 유형을 나타내고, IUj는 jth 추론 단위를 나타내고, PUk는 kth 지 각 유닛을 나타낸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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